본문 바로가기
Kakao API 참고 표

INFO - 카카오 로그인 인가 및 액세스 토큰 관련 비지니스 에러

by kakao-TAM 2020. 12. 12.

인가 코드 관련 에러

카카오 로그인 인가 코드 발급시 발생할 수 있는 에러 목록입니다.

 

KOE001 잘못된 요청인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요청에 포함된 파라미터를 확인한 후 재요청합니다.
KOE002 잘못된 URL로 요청을 보내는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요청을 보낸 URL을 확인한 후 재요청합니다.
KOE003 카카오 OAuth 서버의 일시적인 오류로 인하여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잠시 후 재요청합니다.
문제가 지속될 경우 데브톡으로 문의합니다.
KOE004 카카오 로그인이 비활성화되어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내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 로그인]에서 카카오 로그인 기능을 활성화시킵니다.
KOE005 테스트앱에 팀원으로 등록되지 않은 사용자가 로그인을 시도하여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내 애플리케이션] > [팀 관리]에 팀원 초대 기능을 사용해 팀원을 추가합니다.
KOE006 등록되지 않은 Redirect URI를 인증코드 요청에 사용해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내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 로그인]에서 Redirect URI를 새로 등록하거나,
이미 등록된 Redirect URI를 인증코드 요청 파라미터 redirect_uri 값으로 사용합니다.
KOE007 등록되지 않은 Logout Redirect URI를 로그아웃 요청에 사용해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내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 로그인] > [고급]에서 Logout Redirect URI를 새로 등록하거나,
이미 등록된 Logout Redirect URI를 로그아웃 요청 파라미터 logout_redirect_uri 값으로 사용합니다.
KOE008 인가 코드 요청 시 Admin Key를 사용한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Admin Key가 아닌 개발 환경에 따른 올바른 타입의 앱 키(네이티브 앱 키, REST API 키, JavaScript 키 중 하나)를 사용해서 재요청합니다.
KOE101 잘못된 앱 키 타입을 사용하거나 앱 키에 오타가 있을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내 애플리케이션] > [앱 키]에서 발급 받은 앱 키를 올바르게 사용했는지 확인합니다.
KOE102
invalid_client
채널과 디벨로퍼스 앱이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인증코드 요청에 channel_public_id 파라미터가 포함된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Required PLUS_FRIENDS_ON_AGREEMENT_SUPPORTED permission
채널과 디벨로퍼스 앱을 연결한 후 재요청합니다.
KOE201
invalid_request
지원하지 않는 response_type을 인증코드 요청에 포함하는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Unsupported response type: {response_type}
response_type 파라미터 값이 code인지 확인한 후 재요청합니다.
KOE202
invalid_request
response_type이 token일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Implicit grant Required OAUTH_IMPLICIT_GRANT_SUPPORTED permission
response_type 파라미터 값을 code로 수정하고 재요청합니다.
KOE203
invalid_request
동의 화면에서 필수 동의 항목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All required service terms must be approved. required:{Service Term IDs} agreed:{Service Term IDs}
비정상적 동의과정에서 보여지는 에러페이지로 해당 에러페이지가 보여지는 경우 데브톡으로 문의합니다.
KOE204
invalid_request
유효하지 않은 파라미터를 포함하는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Invalid agreement_code: {Agreement Code}
REST API > 인증코드 받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파라미터를 확인한 뒤 재요청합니다.
KOE205
invalid_scope
앱 설정에서 설정하지 않은 동의 항목을 scope 파라미터의 값으로 포함하는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Invalid scope: {Scope}
[내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 로그인] > [동의항목]에서 설정하지 않은 동의항목을 제외하고 재요청합니다.
KOE207
invalid_request
필수 파라미터가 누락된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REST API 가이드에서 필수 파라미터를 확인한 후, 해당 파라미터를 포함하여 재요청합니다.
access_denied User denied access 사용자가 로그인을 취소한 것이므로, 초기 화면으로 이동시키는 등의 조치가 필요합니다.
access_denied Not allowed under age 14 만 14세 미만 사용자의 보호자 동의에 실패한 것이므로, 초기 화면으로 이동시키는 등의 조치가 필요합니다.

액세스 토큰 관련 에러

카카오 로그인 엑세스 토큰 발급시 발생할 수 있는 에러 목록입니다.

 

InvalidClient Not exist client_id {CLIENT_ID} 요청 시 카카오 로그인을 사용할 앱의 앱 키를 전달했는지 확인합니다.
[내 애플리케이션] > [앱 키]에서 발급 받은 앱 키를 올바르게 사용했는지 확인합니다. Android, iOS SDK를 초기화할 때는 네이티브 앱 키를, JavaScript SDK를 초기화할 때는 JavaScript 키를, REST API를 호출할 때는 REST API 키를 사용해야 합니다.
InvalidClient Bad client credentials 클라이언트 시크릿(Client secret) 기능을 활성화한 경우, client_secret 파라미터를 추가하지 않으면 OAuth 서버로부터 토큰을 발급받을 수 없습니다. [내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 로그인] > [보안]에서 생성한 클라이언트 시크릿 코드(Client secret code)를 client_secret 파라미터로 추가합니다.
Unauthorized unauthorized - unregistered website domain 등록되지 않은 사이트 도메인입니다. [내 애플리케이션] > [플랫폼] > [Web]에서 사이트 도메인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InvalidGrant Invalid redirect: {REDIRECT_URI} does not match one of the registered values. 인가 코드 발급 요청 시 전달된 redirect_uri가 앱 정보에 등록된 값과 일치해야 합니다. [내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 로그인] > [Redirect URI]에서 redirect_uri로 사용할 URI를 추가 등록합니다.
InvalidGrant authorization code not found for code={AUTHORIZATION_CODE} 액세스 토큰 요청 시, 매번 새로운 인증코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인증코드를 다시 발급한 후, 새로 발급받은 인증코드로 액세스 토큰을 요청합니다.
InvalidGrant expired_or_invalid_refresh_token 리프레시 토큰이 없거나 만료되었습니다. 인증코드를 사용하여 액세스 토큰과 리프레시 토큰을 새로 발급받습니다.
InvalidRequest - 요청 시 올바른 인자를 전달했는지 확인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