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 REST API & SDK/카카오 싱크

카카오 싱크 활용법

by kakao-TAM 2021. 1. 4.

[Kakao 가이드] [Kakao 개발 가이드]

 

카카오 싱크가 기존 카카오 로그인과 다른 점은 ①인가 페이지에서 사이트 이용약관을 받을 수 있다는 점②카카오톡 채널에 가입된다는 점 입니다.

 

좌측의 페이지는 카카오 싱크 설정 후, 로그인 시 표시되는 동의 화면입니다. 기존 카카오 로그인에서 (2),(3)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1) 카카오 입장에서 사이트에 제공하는 정보

(2) 사이트 입장에서 고객에게 받아야할 약관

(3) 카카오톡 채널 가입 동의 여부

 

활용법 1. 가입 절차 간소화

 

기존에는 간편 로그인 기능을 이용하여 고객일련번호와 프로필 정보를 받아서 가입페이지로 이동했다면, 이제는 간편 가입 기능을 이용하여 고객 동의 까지 받고 가입페이지 이동 없이 로그인과 동시에 BackEnd로 가입 처리하여 가입 중 이탈을 최소화 합니다. 

 

사이트가 성공하기 위해 제일 중요한 유입->가입전환->구매(목표) 전환 중 가입 전환률 향상을 위한 기능입니다.

 

활용법 2. 카카오톡 채널 마케팅

 

카카오 싱크는 사이트 가입과 함께 연동된 카카오톡 채널에 가입이 됩니다. 

가입된 고객의 사이트 내에서의 활동으로 추가 정보 수집이 된다면 카카오톡 채널에 추가 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사용자 추가하기]

 

예를들어 A라는 고객의 주문 상품 혹은 주문 지역, 장바구니에 담겨만 있는 상품에 따라 A고객의 추가 정보를 입력하고, 그룹핑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톡 채널 관리자 메세지 발송>

이렇게 고객별 타겟 메세지 발송으로 구매(목표) 전환률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