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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th Party Util

카카오 로그인 (카카오 싱크) 전후 GA 전환 추적 검증 방법

by kakao-TAM 2021. 9. 16.

광고 매체 유입 매체별 UTM설정 하여 아래와 같이 랜딩하는 경우

http://test-tam.pe.kr/kakao.php?utm_source=kakao&utm_medium=kakaoinapp

1. 실시간 트래픽 소스로 UTM 설정이 잘되었는지 확인


* 아래 내용 부터는 하루 경과해야 확인 가능

 

2. 획득 > 전체 트래픽 > 소스/매체 에서 유입량을 확인하고 보조 측정 기준(사용자>운영체제 등)으로 원하는 유입이 맞는지 확인

3. 행동 > 행동 흐름 의 기준을 소스/매체로 하여 해당 유입의 동선이 예상한대로 진행되는지, 목표URL을 지나치는지 확인

4. 전환 > 목표 > 목표 흐름의 기준을 소스/매체로 하여 목표 URL 전환이 발생했는지 확인

* 목표 설정은 단순하게 URL기준 으로 정상 작동 여부 확인 후, 추가 옵션 설정

 

자주 겪는 문제 

 

1. 카카오 싱크 도입으로 목표 URL (가입전환URL)을 거치지 않는 경우 : 마케터가 해당 내용을 공유받지 못해 추적 못하는 경우

카카오 싱크는 구현 방식에 따라 가입 등록/완료 페이지 없이 바로 가입될 수 있으므로 개발자와 협의하여 리다이렉트URI 혹은 백엔드 가입 처리 이후 파라메터처리로 목표 URL을 새로 설정해야함.

 

2. JS SDK를 REST-API키로 잘못 호출하는 경우 

모바일 기기에서 카카오톡으로 간편로그인할때, 동선을 잃을 수 있으니 JS SDK 사용 시, Javascript KEY사용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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